반응형

자동차. 요즘에는 거리에 나가면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죠?

하지만 최초의 자동차가 발명 되기 전까지만 해도 아니었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최초 타이틀을 가진 자동차를 알아볼까 합니다.

과연 어떻게 생겼고, 누가 발명했는지 알아봅시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1. 최초의 증기 자동차(1769년)

최초의 증기 자동차

이 자동차는 프랑스의 포병장교 니콜라스 조셉 퀴뇨가 포차를 견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뒤에 달린 커다란 냄비(?)같이 생긴 것이 보일러여서,

저곳에서 물을 끓인 후 나온 증기의 힘으로 차를 움직였다고 하네요.

최고속도는 4km/h 였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사인볼트 최고속력이 약 30km/h 정도라고 하네요.

 

최초의 증기 자동차

역시 내가 만들어도 너무 느ㄹ....

 

또한 퀴뇨는 최초의 자동차 교통사고도 냈다고 하네요.

참 다양한 일들을 하네요^^

 

2. 최초의 전기 자동차(1834)

 

흔히 전기 자동차 하면 생각나는 이미지가

이런 자연 친화적인..?

 

 

의외로 미래 교통수단으로 보이는 전기자동차가 내연기관 자동차보다 더 빨리 발명되었습니다.

 

최초의 전기 자동차

 

최초의 전기자동차는 스코틀랜드의 사업가 로버트 엔더슨이 만들었다고 전해지는데,

 

로버트 엔더슨

당시 명칭이 원유 전기 마차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부족한 배터리 기술 때문에 상용화하지는 못했고

 

토마스 파커

 

최초의 상용화된 전기자동차는 1884년에 토마스 파커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3. 최초의 내연기관 자동차(1886)

 

최초의 내연기관 자동차

드디어 가솔린 자동차가 발명되었습니다. 이 자동차는 카를 벤츠가 최초로 개발했는데,

 

카를 벤츠

포스가 장난 아니십니다...

지금의 메르세데스-벤츠의 창립자이기도 합니다.

이 자동차는 밴츠의 아내가 이 차를 타고 약 100km 정도를 여행하면서

더욱더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최고속도는 16km/h정도였습니다.

Benz

지금의 벤츠랑 많이...다르죠?

 

 

4. 최초의 대량생산 자동차(1901)

 

최초의 대량생산 자동차

최초의 대량생산 자동차는 올즈모빌 커브드 대시라는 자동차입니다.

6년간 무려 2만 2000대가 넘는 생산량을 자랑했죠.

참고로 T형 포드는 최초의 컨베이어 벨트를 이용해 생산된 자동차입니다.

 

T형 포드 / 최초의 대량생산 자동차

 

5. 최초의 디젤엔진 자동차(1923)

 

최초의 디젤엔진 자동차

 

이 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만든 세계 최초 디젤엔진 자동차입니다.

5리터 디젤엔진으로 최고출력은 50마력이었으며, 공차중량은 5톤이라고 합니다.

 

디젤 엔진

이 차는 기존에 기차와 배등에 사용하던 디젤엔진을 더욱더 소형화시켜 트럭에 넣었다고 합니다.

 

6. 최초의 자동차 회사

 

최초의 자동차 회사는 파나르 르바소 라고 합니다.

 

파나로 르바소 로고

 

파나로 르바소는 1889년 프랑스에서

르네 파나로와 에밀 르바소가 함께 설립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사용하는 슬리브와 매쉬 변속기, 포핏식 벨브

유압브레이크, 독립현가장치, 공냉각식 엔진 등을 개발하여 자동차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2차 세계 대전때 시트로엥에 합병되었다고 하네요

 

시트로엥 감성카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gg story  bloger

 

e-mail: egg.story@daum.net

tistory: eggdesign.tistory.com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에그디자인 블로그에 새 블로거가 들어왔답니다!!

이 포스팅은 제가 아닌 그 분께서 작성해 주신 겁니다.

많이많이 축하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