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ㅇ

오늘은 마플샵 이라는 곳에서 한번 제가 만든 디자인들을 상품으로 만들어 판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판매를 하기 전에 셀러 신청을 넣고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요,

보통 2~5일 걸린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 승인을 걸어놓은 상태라 상품은 있지만 구매할 수 없다고 뜨네요.

승인 나면 바로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셀러 신청

 

https://marpple.shop/kr/@/hello

 

크리에이터 굿즈샵 마플샵

상품제작부터 배송까지 다 알아서 해주는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를 위한 굿즈 커머스

marpple.shop

ㄷ우선 이 사이트를 통해 마플샵 셀러 신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주세요.

 

 

쌈디씨가 씨익 웃고 있ㄴ...

들어가 주셨으면

마플샵 셀러 신청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브랜드명, 도메인, 포트폴리오 등 정보를 넣고 신청 완료하기를 누르면

입력하신 메일로 이런 메일이 날아옵니다.

 

 

마플샵 시작하기 링크를 누르고 회원가입을 입력한 이메일로 해 주고요.

 

 

샵을 만드시면 이렇게 상품을 만들어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도 한번 만들어 볼까요?

하지만 셀러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팔 수 없답니다. :(

 


2. 상품 제작

 

사실 상품 제작 말고 배너나 프로필을 등록해야 하는데

귀찮아서 배너는 등록 안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도 사이즈가 크다고 해서 결국 일러스트레이터를 열어서 사이즈 작게 저장했습니다.

연김에 배너나 만들걸....

 

상품 만들기에 +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카테고리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저는 이번에는 노트를 한번 만들어 볼께요.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시면

 

 

이렇게 상품을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가격하고 정보가 다 나와 있으니 보고 선택해 주세요.

 

저는 A5 노트를 선택했습니다.

 

선택했더니 노트 디자인 시 유의사항이 나오더라고요.

 

 

안전영역, 재단영역, 작업영역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이것도 제가 나중에 인쇄물 만들기 강의 할 때 다~ 알려 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설명을 해 드리면, 재단영역은 종이를 자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몇 mm 정도 오차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영역까지 디자인을 넣어

재단이 밀리더라도 밀린 부분이 비어있지 않게 해 줍니다.

 

그리고 안전 영역은 절대 잘리지 않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중요 요소들을 넣으라고 설명이 되어 있죠.

 

이제 디자인을 해 보겠습니다.

 


3. 디자인

 

 

이렇게 사진을 넣을 수도 있고

텍스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그린 일러스트를 저장해서 사진을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를 넣으면 이렇게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저는 심플하게 표지에 일러스트와 텍스트만 넣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다양한 글꼴도 적용할 수 있고 글자 색도 바꿀 수 있습니다.

저 폰트들은 무료라고 잘 알려진 폰트들이네요 :)

 

 

폰트는 제주명조체를 사용했고 일러스트는 직접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들었습니다.

 

 

이런식으로 디자인을 다 해주고 디자인 완료를 누르면

자체적으로 목업을 적용해서 썸네일을 만들어줍니다.

좋죠?

 

 

제작이 끝나면

 

 

이런식으로 썸네일이 생성됩니다.

목업.. 잘 만들어지긴 했네요...

 

 

이렇게 상품 정보와 가격을 설정해 주시면

(저는 디자인 가격을 3500원으로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 가격과 상품 가격을 합산해서 소비자가격이 나옵니다.

 

상품 생성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상품이 샵에 추가됩니다.

이제 승인만 받으면 판매할 수 있겠네요.

애드센스 신청할 때보다 더 떨립니다.

애드센스는 연락이 없네요. 이렇게 오래 걸리는걸 보니....다시 도전해야겠네요 :(

 

승인 받으면 바로 소식 전해드릴 테니 마플샵 와서 많이많이 구매해주세요.

 

https://marpple.shop/kr/egg

 

에그디자인

에그디자인

marpple.shop

 

첫 구매자분이 티스토리에서 오셨다면 사은품도 드리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취미로 그림 그리시는 분이나 디자인 하시는 분들

이렇게 본인의 샵을 만들어서 등록하시면 수입도 들어오고 성취감도 있고 좋습니다.

어려워 보이지만 차근차근 따라하면 다 됩니다.

 

마플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