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

이번에는 저번에 이어서 '또' 미리캔버스의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오늘 할 것은 미리캔버스로 퀴즈를 만드는 것인데, 어떤 정답을 클릭하느냐에 따라

페이지가 달라지는, 그런 퀴즈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할 내용은 조금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페이지 링크 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에 조금 복잡할 수도 있답니다.

혹시 질문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퀴즈 디자인

 

우선 페이지 링크를 넣기 전에 퀴즈부터 디자인을 해 보도록 합시다.

퀴즈 주제는 "광복절" 입니다. 이 글이 업로드 되는 시점이 아마 8월 14일 토요일 같은데

바로 그 다음날아 8월 15일 제 76주년 광복절이랍니다!

광복절에 대해서 소소하게 알아볼 겸, 퀴즈도 풀어보며 즐겨봅시다^^

 

우선, 광복절 느낌이 나는 템플릿을 불러 오도록 합시다.

문제하고 버튼도 싹 다 바꿀 거기 때문에 오늘은 템플릿의 스타일만 가져다 쓰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니 요런~ 템플릿이 있더라고요!!

 

 

이제 내용을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원하시는 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정답이 없으니 빠르게 넘어갈께요~!!

 

 

이런식으로 객관식으로 문제를 내 주면 됩니다!!

저도 이번에 찾아보며 많이 알게 된 것이 있는데,

우리가 광복절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것 같네요...

 

이 템플릿은 뭔가 오래된 느낌의 노란빛이 도는 종이(?)

가 배경이기 때문에 저런 선명한 일러스트는 잘 안 어울릴 것 같더라고요.

그럴 때는 간단하게 불투명도만 조절하면 된답니다!!

 

 

이런식으로 불투명도를 조절하면

자연스럽게 배경과 요소를 섞을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퀴즈들을 만들어 봤습니다.

이제 결과 페이지를 만들고 해석 페이지도 만들어 줘야 합니다.

퀴즈를 좀 복잡하게 만든다 하면 이 부분에서 많이 헷갈리실 수 있는데,

만약 1번 문제 해석페이지를 만든다 하시면 1번문제 바로 밑에 만들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식으로 맞췄을 때 뜨는 페이지와, 틀렸을때 뜨는 페이지를

문제마다 만들어줬어요. 여기서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린답니다.

 

 

페이지 링크

 

페이지 링크라는 기능을 이용해서 버튼을 누르면 특정 페이지로 넘어가게 해 볼께요.

우선 1번문제에서 정답 버튼을 클릭해 놓고

 

 

왼쪽에 이 탭을 보시면

 

 

이렇게 링크라는 메뉴가 있죠?

체크박스를 눌러 활성화를 시켜 주세요.

 

 

페이지 이동에서 정답을 눌렀을 때 표시되는 페이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오답 버튼들은 3개 다 한꺼번에 선택해서

한번에 바꿔주먼 빨리 바꿀 수 있겠죠?

 

만들다 보니 다음문제로 넘어가는 버튼을 안 만들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꼭 다음 버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테스트하다가 당황했네요;;

 

혹시 모를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다 만들고 나서 꼭 테스트를 해 줘야 한답니다.

 

 

요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하고

미리보기를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공유하실 때 페이지 스타일을 퀴즈, 심리테스트로 바꿔 줘야

퀴즈 형식으로 볼 수 있어요.

 

링크 아래에 걸어 둘 테니 여러분들도 한번 풀어 보세요:)

몇 개 맞았는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https://www.miricanvas.com/v/1jf77n

 

광복절 기념 퀴즈

위 이미지는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에서 만들었어요.

www.miricanvas.com

 

 

처음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웅장한 표지가 등장합니다.

시작 버튼을 안 만들었군요;;

다시 만들러 가겠습니다.ㅎㅎ

 

 

갬성 있는 8비트 버튼입니다.

색상도 어울리게 갈색으로 바꿔줬어요.

또 시작하자마자 오류가 생겼습니다.

 

 

다음으로 못 넘어가네요;;

이렇게 테스트를 해 봐야 오류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답니다.

...어렵네요.

 

다시 다음 버튼을 만들어 줬습니다.

다시 퀴즈를 풀어 보죠.

 

 

이렇게 다음 버튼을 넣어줬습니다.

 

 

드디어 첫번째 문제가 나왔네요.

오답과 정답 둘 다 체크해 봐야 합니다.

오류가 있는지 철저하게 검사해 보세요.

 

제가 만든 퀴즈 링크 걸어둘테니

한번 심심할 때 풀어보세요.

생각보다 광복절에 대해 아는게 별로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ㅇ

 

마무리

 

미리캔버스는 정말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을 것 같네요.

무료이기도 하고 사용법도 쉬우니 한번씩 해 보세요.

질문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이메일도 괜찮아요 :)

 

공감/댓글은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공감 꾸욱 1번만 눌러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아 맞다! 구독!
반응형